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제품 리뷰/꿀팁 공유

[EXCEL 꿀팁]엑셀 피벗테이블에서 행을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내역을 집계할 때 유용한 피벗테이블

엑셀에서 '피벗테이블'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개별 내역이 있는 걸 분류별로 집계할 때 많이 사용하죠.

이 때 분류를 여러 개의 행을 나열해서 배치하려고 보면 행이 단계별로 적용되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행을 나란히 배치해서 깔끔하게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피벗테이블 행 나란히 배치하기

엑셀 피벗테이블에서 행에 여러가지를 나란히 배치하려고 하면, 옆에 붙는 게 아니라 하단에 표시돼서 곤란합니다.

개별 내역을 이름이나 휴대폰번호 등으로 묶을 때 피벗테이블이 유용합니다.
행으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나란히 배열하고 싶지만 단계별로 표시되죠.


한번에 표시하는 방법은 바로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 기능인데요.상단 메뉴바 '디자인 - 보고서 레이아웃 -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디자인 탭- 보고서 레이아웃 -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나란히 배치하는데까지는 성공했는데 '요약' 때문에 이상하게 표시되죠? 이때는 '빼기' 아이콘이 있는 내역에 우클릭을 해서 '부분합'  체크를 해제합니다.
완전히 원하는 형태로 데이터가 배치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 꿀팁* - 행을 나란히 배치하려면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하기'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