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대신 멀티 게임을 선택한 유저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내가 과연 상대적으로 얼마나 강한가?' 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게임사가
PVP(Player vs Player)를 허용하며,
일반 맵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별도의 'PVP장' 또는 '결투장'을 만들곤 한다.
히어로워즈(Hero wars)도 공식적인 PVP 가 있으니,
이름하여 '아레나(Arena)'와
'그랜드 아레나(Grand Arena)' 이다.
<1. 주력 히어로 5명의 단판 대결 - 아레나(Arena)>
*전투방식: 1) 5명의 히어로로 상대방 히어로 5명과
전투불능 시까지 단판 대결
2) 내 히어로는 직접 조작하고,
상대방은 컴퓨터가 조작하는 방식으로,
히어로워즈에서는 실시간 매칭이 불가능하여,
모든 유저 전투 방식에서 이 방식을 사용한다.(그리고 컴퓨터의 전투 실력이 수준급임을 알게 된다.)
3) 전투 시간 2분이며, 시간 내 못 쓰러뜨리면 진 걸로 간주
*기본 전제: 나보다 순위가 높은 유저에게만 도전 가능
*일 도전횟수 : 기본적으로 일 최대 5회
(최대 3번까지 50에메랄드로 초기화 가능하여, 최대 20회)
*도전 간격 제한: 약 30초 간격으로 전투 후 거의 초기화
(에메랄드로 초기화 가능)
*승리 보상: 1) 상대방 유저와 순위 교환(상승),
‘20 아레나 코인' 획득
(아레나 코인: 아레나샵에서 소울스톤 및 아이템 구매 가능)
2) 그리고 매일 저녁 9시 경(한국시간)에
'경험치 물약+아레나코인+골드+에메랄드'가 조합된
랭킹 별 일 보상을 메일로 수령하게 된다.
*패배 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음 (시간의 손실)
*당연히, 다른 유저가 내 순위에 도전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 막으면 메일(Mail)로 막았다는 사실과 함께,
'10 아레나 코인'을 획득하고 순위가 방어되며,
지면 순위가 떨어진다.
메인 하단 전체 메뉴 5가지 중, '랭킹(Ranking)'을 누르면
아레나 최상위권 50명의 유저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이름 올리려고 그렇게 돈을 쓰는 것이겠지)
<2. 총 15명의 히어로의 3판 2선승 대결 - 그랜드 아레나(Grand Arena)>
아레나는 5명의 주력히어로로 싸워 부담이 덜한 반면,
그랜드 아레나는 총 15명의 히어로로 3판 2선승을 겨룬다.
당연히 히어로 육성 부담이 훨씬 크고,
상대 유저 히어로 배치를 보면서 전략을 잘 짜야한다.
*전투방식: 1) 출전할 15명의 히어로를 3개의 팀으로 구성
2) 판마다 5명의 히어로로 상대방과 전투불능 시까지 겨룸
3) 총 3판 중 2판을 이기면 승리(나머지는 아레나와 동일)
*일 도전횟수 : 기본적으로 일 최대 5회
(최대 4번까지 150에메랄드로 초기화 가능하여, 최대 25회)
*도전 간격 제한: 약 8분(!) 간격이라, 다른 미션을
수행하다가 와서 재 도전하는 식으로 하는게 편하다.
(에메랄드로 초기화 가능)
*승리 보상: 상대방 유저와 순위 교환(상승)
그렌드 아레나의 경우 전투 시마다 코인을 얻는 게 아니라,
순위에 따라 매시간 자동으로 '그랜드아레나 코인'이 쌓인다.
해당 코인을 수령하여 그랜드 아레나샵에서 사용 가능.
*패배 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음 (시간의 손실)
*아레나와 동일하게 랭킹에서 상위 유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방어에 성공하면 10 그랜드 아레나 코인을 획득한다.
앞서 언급했지만 그랜드 아레나의 경우,
15명 히어로가 전부 다 동일하게 강하기 쉽지 않고,
조합에 따른 장단점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 히어로 배치를 참고해서 도전하는 게
승리 전략에 도움이 된다.
상위 랭크를 유지하면 가만히 있어도 그랜드 아레나 코인이
쏠쏠하게 들어오는 게 장점!
히어로 워즈가 신경 썼다고 느끼는 좋은 부분 중 하나는
아레나와 그랜드아레나 등 모든 전투(!)는,
'Log' 메뉴에서 간단하게는 데이터 수치나,
자세한 전체 전투 풀 리플레이 영상을 볼 수가 있다.
(최대 유효기한이 어느정도인지까지는 잘 모르겠다.)
또 길드 채팅방에나 링크로 별도 공유도 가능하다.
(순위가 내려가 있으면 처참하게 당했다는 뜻이니까,
웬만하면 순위 방어 성공한 것만 보자)
*물론 나도 더강해지고 싶다. 그러나..
다른 유저보다 더 강한 모습을 뽐내고 싶지만,
너무 많은 현질 부담을 통해 빨리 강해지면
오히려 허무할 것 같다는 생각도 있다.
지금도 꾸준하게 하다보니 꽤 많이 강해지고 있는데,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 100위권안에도 들지 않을까 싶다.
(다른 유저는 그동안 더 빨리 강해져 있을지도)
*혹시 빠지거나 수정 내용,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