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퀘스트(Daily Quests) - 매일 퀘스트만 했는데 어느새 강해진 히어로?>
초반에는 하단의 '퀘스트(Quests)'가 쉴새 없이 생성되어,
그것만 수행해도 에너지도 받고, 케릭터 레벨도 금새 올라,
시간이 금방 간다.
하지만 어느 순간 해당 퀘스트들은 진행이 더뎌지고,
매일마다 초기화되는 일일 퀘스트(Daily Quests)를 반복해서
클리어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초반에는 레벨이 늘어날수록 가능한 일일퀘스트 개수 증가
처음에는 수행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 개수가 적지만,
케릭터 레벨이 올라갈 수록 늘어난다.
왜냐하면, 레벨제한 컨텐츠에 입장 가능해지면
연결된 일일 퀘스트가 같이 생기기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모험'에서 3개의 상자를 여는 퀘스트'는,
레벨 40이 되어 '모험'에 입장할 때 생성된다.)
퀘스트 보상은 은근히 다양하고,
매일 가능한 컨텐츠를 최대로 즐기다보면
일일 퀘스트는 자연스럽게 같이 클리어 된다.
*일일 퀘스트 Tip1 : 일일 퀘스트 종류
각종 컨텐츠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다루겠지만,
히어로 워즈의 일일 퀘스트는
모든 컨텐츠 종류를 아우른다. (하단 참고)
컨텐츠 | 컨텐츠 상세 | 조건 | 보상 |
캠페인 | 프리 에너지 획득 | 없음 (매 60분마다 획득 가능하며 최대 3회) | 60에너지 |
캠페인 진행 | 캠페인 중 히어로 미션 3회 이상 완료 | 케릭터 EXP 135 | |
캠페인 진행 | 캠페인 미션 10회 이상 완료 | 케릭터 EXP 120 | |
길드 활동 포인트 획득 | 길드 활동 포인트 150/850/1250/1750 획득 (에너지 1 사용 시마다 길드활동 포인트 1획득, 일 1회, 최초 글리프 업그레이드 시 700 획득) |
인첸트 석판 + 골드 획득 (소형3/소형10/일반15/ + 골드 1500/3000/5000/) |
|
히어로 | 경험치 물약 | 히어로 경험치 물약 사용 | 골드 3900 + 케릭터 EXP 50 |
스킬 강화 | 히어로 스킬 3회 이상 강화 | 케릭터 EXP 50 | |
스킨 강화 | 히어로 스킨 1회 강화 (소울스톤 필요) | 아웃랜드 코인 100 | |
원소의 선물 강화 | 히어로 원소의 선물(Gift of Elements) 1회 강화 | 타이탄 물약 300 | |
타워 | 타워 상자 | 타워 상자 3회 이상 열기 | 골드 5000 + 케릭터 EXP 50 |
아웃랜드 | 아웃랜드 상자 | 아웃랜드 상자 3회 이상 열기 | 골드 9200 + 케릭터 EXP 100 |
비행선 | 히어로 모험 보내기 | 모험 1, 4회 보내기 | 각 유물상자 열쇠 1개 |
유물 강화하기 | 히어로 유물 1개 이상 강화 | 유물상자 열쇠 1개 | |
모험 | 모험 떠나기 | 모험 1회 시작이나 참여하기 | 펫 소환 달걀 1개 |
모험 승리하기 | 모험 에서 상자 3개이상 열기 | 혼돈조각(Chaos Particle) 25개 | |
아레나/그랜드 아레나 | 아레나 전투 | 아레나 또는 그랜드 아레나 총 3회 이상 전투 | 골드 6400 + 케릭터 EXP 90 |
피난처(Sanctuary) | 펫 소환 | 펫 1회 이상 소환 | 펫물약 100개 |
상자 | 상자 열기 | 상자 1회 이상 열기 | 골드 6000 + 케릭터 EXP 50 |
길드 활동 | 우정코인 선물 보내기 | 길드원들에게 선물(Gifts) 보내기 | 우정코인 100 |
지하감옥(길드던전) | 지하감옥 클리어 | 75, 150 티타나이트(Titanite) 획득 | 타이탄 소환구 1, 2개 획득 |
타이탄 계곡 | 원소 토너먼트 승리 | 원소 토너먼트 1, 6회 승리 | 타이탄 유물구 2, 3 |
타이탄 유물구 사용 | 타이탄 유물구 1회 이상 열기 | 원소 토너먼크 코인 300 | |
타이탄 유물 강화 | 타이탄 유물 1회 이상 강화 | 원소의 에센스 400 | |
기타 |
에메랄드 골드 교환 | 에메랄드로 골드 1회 이상 교환 (20에메랄드) | 골드 4500 + 케릭터 EXP 50 |
*일일 퀘스트 Tip2 : 퀘스트 총 소요시간: 약 1시간~1시간 반
일일 퀘스트 전체 완료 = 일 컨텐츠 참여 완료와 비슷하다.
성능이나 히어로 능력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수 시간이 있는 퀘스트(비행선, 에너지 획득)를 제외하고,
대략 약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다.
(모험이나, 지하감옥이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일일 퀘스트 Tip3 : 클리어 루틴을 정하자
'60분마다 에너지 획득' 과 같은
'최소 시간 필요 퀘스트'가 있기 때문에,
해당 퀘스트를 1회 클리어하고,
남은 시간동안 다른 퀘스트를 먼저 깬다던지,
패턴을 정해서 하다보면 익숙해진다.
*일일 퀘스트 Tip4 : 퀘스트 재료를 다음날까지 남겨둔다.
예를 들어, 글리프 업그레이드의 경우,
길드에 가입된 상태면 매일마다 최초 석판 사용 1회에 한해,
700 길드 활동 포인트를 준다.
이걸 다음날 퀘스트를 위해 개수를 남겨놓는 식이다.
또한 전일 스킨스톤을 다 써버렸다면
금일 스킨스톤 미션을 깨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다음 날 미션을 깰 수 있는 여분을 남겨두면 좋다.
이런 식으로 순환시켜야 하루 할당량을 채울 수 있다.
*일일 퀘스트 Tip5 : 초기화 시간 기억하기 / 변경하기
한국에서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오전 5시가
'일일 퀘스트 초기화 시간'이다. (GMT+9)
그러나 '길드 보상 초기화(11시) 시간'이나,
'상점 초기화 시간(21시)' 등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같이 감안해서 깨면 효율적이다.
아래 블로그 URL을 참고하면,
([히어로 워즈 / Hero Wars] 사용중인..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PC 표준시간대를 변경하여
히어로워즈 GMT 시간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나,
기억해 놓는 게 속 편하다.
히어로워즈 일일 퀘스트만 빼먹지 않고 꾸준히 해도,
현질 없이도 강해진 내 케릭터와 히어로들을 볼 수 있다.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강해짐을 기대하며,
No pain, No gain 기억하자!